핑거푸드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꿈해몽

핑거푸드 레시피

by 써니영 2018. 6. 19.

얼마전 친구 집들이를 갔는데 핑거푸드라며 내 놓은 음식들이 너무 괜찮아 핑거푸드에 관심이 생겼다.비주얼도 좋고 고급스럽고 우아하기까지 한 핑거푸드.하지만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간단한 술안주나 홈파티에 활용하면 그럴듯한 메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활용할 재료도 많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도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한다. 최소한의 재료로 극강의 비주얼을 뽐내는 핑거 푸드! 이제는 부담 갖지 말고 직접 만들어서 지인들에게 대접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럼 핑거푸드 종류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카나페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대표 주자, 카나페는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핑거 푸드인데,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크래커 위에 치즈와 토마토만 올려주어도 훌륭한 안주나 간식거리가 된다고 한다.제일 많이 알려진 재료인 참치와 옥수수 콘, 그리고 마법의 소스인 마요네즈를 섞은 샐러드를 살짝만 올려준다면 그야말로 엄청난 가성비를 뽐내는 음식 완성! 크래커가 아닌 두부나 삶은 달걀을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생각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한다.롤은 활용할 수 있는 재료가 무궁무진한데, 속에 재료를 넣는 김밥과는 다르게 주재료를 롤 위에 얹는 것이 키포인트딘데, 대부분 연어나 참치, 혹은 날치알을 올려 먹음직스러운 롤을 만들 수 있다.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작은 크기에도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

브루스케타

브루스케타는 살짝 구워 바삭한 빵 위에, 잘게 다진 양파와 토마토와 올리브 그리고 올리브유를 넣고 섞은 토마토 살사 소스를 얹은 음식이다. 주로 빵 위에 올라가는 소스의 경우 차갑게 먹는 경우가 많으며, 이 역시 위에 올라가는 소스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바짝 구워진 빵의 식감과 시원한 샐러드의 조화로 멋스러운 식탁 완성된다고 한다.

프라이즈

스페인식 오징어튀김인 깔라마레스나 우리가 흔히 먹는 치킨, 어니언 링까지!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프라이즈도 훌륭한 핑거 푸드가 된다. 바삭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며, 기름에 튀기기만 하면 완성이니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밑간한 재료를 맛있게 튀겨 취향에 맞는 소스를 함께 준비한다면 짧은 준비 시간에도 뛰어난 비주얼을 뽐내는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

퐁듀

굳이 비싼 치즈가 아니어도 좋은데,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에멘탈 치즈로 맛있는 퐁듀를 만들 수 있다. 냄비에 마늘 즙을 골고루 바른 후, 달궈진 냄비에 치즈, 옥수수 전분, 와인을 넣고 끓여 치즈가 걸쭉해지면 퐁듀 소스 완성!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식빵이나 바게트, 크래커 등을 준비한다면 홈 파티를 더욱 업그레이드해주는 핑거 푸드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초밥

앞서 소개한 롤과는 비슷한 느낌이지만 롤보다는 손이 덜 가는 음식으로, 역시 재료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음식이다. 회가 준비되어 있지 않더라도 오이나 계란말이, 게맛살은 물론 살짝 구워낸 소고기나 베이컨을 얹어 이색 초밥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새콤하게 양념한 밥과 원하는 음식 재료만 있다면 입맛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한 음식이다.

과일 꼬치

핑거 푸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료는 바로 과일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후식이자 건강 만점 간식인 과일은 훌륭한 핑거 푸드의 재료가 된다. 흐르는 물에 씻은 과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꼬치에 끼우기만 해도 화려한 색감의 케이터링 푸드로 변신한다. 과일 꼬치를 준비할 때에는 씨가 없는 과일로 준비하여 핑거 푸드의 본질을 흩트리지 않도록 유의하면 돟겠다.


 

 


컵케이크

컵케이크은 비주얼과 맛을 동시에 잡은 훌륭한 디저트이자 핑거 푸드의 대표 주자이다. 작은 크기의 컵케익을 직접 만들기 힘들다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컵케익을 구매하여 한입 크기로 자른 후, 위에 크림이나 과일을 올려 미니 컵케익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다. 만드는 것도 간편하고 맛도 좋은 디저트로 특히 여성들이나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 같다.

월남 쌈

선명한 색감의 건강식! 월남 쌈으로 훌륭한 케이터링, 홈 파티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라이스페이퍼에 파프리카, 양배추, 당근 그리고 기호에 따라 새우나 오리고기를 넣는다면 더욱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돌돌 말은 월남 쌈을 가지런히 잘라 플레이팅 한다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지는 훌륭한 핑거 푸드를 만들 수 있다. 

카프레제 

싱한 토마토와 고소하고 담백한 치즈가 일품인 카프레제 샐러드는 파티나 집들이 음식으로도 손색없는 세련된 핑거 푸드이다. 토마토와 치즈를 한입에 넣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는 것이 관건이며, 방울 토마토를 사용해 준다면 흘릴 걱정 없이 한입에 쏘옥~ 들어가는 카프레제를 즐길 수 있으니, 방울 토마토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라이프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식품 콜라비의 효능  (0) 2018.06.21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지방을 태워주는 식품들  (0) 2018.06.20
여름철 발 관리법  (0) 2018.06.18
뱃살빠지는 식품들  (0) 2018.06.17
무의 효능과 레시피  (0) 2018.06.16

댓글